완도군에서 농어민 공익 수당 신청을 받습니다. 이번 수당은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적 기능을 유지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지원 사업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시어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농어민 공익 수당 신청 안내
전남 완도군은 오는 2월 7일까지 ‘농어민 공익 수당’ 신청을 받는다고 7일 밝혔습니다.
농어민 공익 수당은 농어업과 농어촌의 공익·다원적 기능을 유지·증진하고 지속 가능한 농어업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공익 수당 신청은 주소지 읍·면 사무소에 직접 방문해 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됩니다.
신청 대상 및 조건
신청 대상은 지난 2024년 1월 1일 이전 완도군에 주소를 두면서 농어업·임업 경영체를 등록하고 실제 농어업·임업에 종사하는 경영주입니다. 단, 해당 기간에 경영체 취소 이력이나 타 지자체 전출 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 2023년도 ‘농어업 외 종합 소득 금액’이 3700만 원 이상인 자
- 2024년 직불금 등 보조금 부정 수급자
- 공무원·공공기관 임직원
- 농지법·산지관리법·가축 전염병 예방법·수산업법을 위반해 처분을 받은 자
- 공익 수당 지급 대상자와 실제 거주를 같이 하면서 세대를 분리한 자
또한 복지급여 대상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본인 경감 의료비 지원, 장애 수당, 한 부모, 차상위, 장애 아동 수당, 희귀 난치성 질환, 국가유공자 급여 혜택을 받는 농어민의 경우 공익수당 수령 시 소득 인정액에 포함돼 지원 금액이 감액되거나 대상에서 탈락될 수 있어 꼼꼼히 확인 후 신청해야 합니다.
지급 일정 및 방법
군은 오는 2월 중순 신청자에 대한 자격 검증과 공익 수당 위원회 심의를 거쳐 3월 중 60만 원(완도사랑상품권)을 대상자에게 지급할 예정입니다. 지급 대상자가 입원 등 일시적 사유로 공익 수당을 직접 수령하기 어려울 경우 대리 수령 확인서를 제출하고 읍·면장 확인 후 직계존비속 또는 세대원 대리 수령이 가능합니다.
완도군 관계자는 “공익 수당이 농어업인의 경영 부담을 해소하고 지역상품권 사용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완도군은 지난해 1만 328명에게 61억 9680만 원의 공익 수당을 완도사랑상품권으로 지급했습니다.
📌참고 하면 좋은 글
- 강릉시 일자리 지원센터 바로가기
- 건강보험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신청방법
- 경기도 지도 보기 완벽 가이드
- 이천시청 공공근로 홈페이지 신청방법 | 알바몬 알바천국 교차로| 노인 중장년 일자리
- 정선군 최대 2000만원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