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에서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이번 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의 생계 안정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양산시, 올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모집
경남 양산시는 취업 취약계층의 생계 안정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25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서민 경기 침체에 따른 지역경제 회복과 저소득층 생계 지원을 목표로 전년도 대비 71명 증가해 총 301명의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입니다.
모집분야는 청년, 일반노무, 직업상담사, 고령자 사업 4개 분야로 구성되며, 청년은 62명, 일반노무는 179명, 직업상담사 10명 및 고령자 50명입니다. 근무분야는 환경정비, 국토공원화 사업, 공공업무 지원 등입니다.
특히 이번 공공근로사업은 공공부문 일자리를 확대해 청년층을 집중 배치하고, 참여자 연령을 65세에서 69세로 채용 확대하여 고령자를 위한 추가 채용 등 저소득층의 일자리 기회를 대폭 늘렸습니다.
신청자격은 사업개시일인 오는 2월 24일 현재 양산시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만 18세 이상 만 69세 이하의 근로능력을 갖춘 시민으로, 오는 17일까지 본인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됩니다. 선발된 인원은 내달 24일부터 6월 13일까지 약 4개월간 근무하며,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공근로사업을 통해 지역 내 일자리 창출과 함께 고용취약계층의 생계 안전을 도모할 것”이라며 “많은 지역 주민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참고 하면 좋은 글
- 서천군 2025년 노인일자리 신청방법
- 가평고용복지센터 홈페이지 바로가기
- 군산시 전북형 청년수당 지원 신청방법
- 대전 파크골프장 탐방기! (목록 위치 주소 홀)
- 2023 프로야구 SSG 랜더스 경기 일정 및 중계 예매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