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에서는 소상공인의 시설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노후된 시설물의 개선을 통해 골목상권 회복과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을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 개요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지역 내 소상공인의 노후된 시설물을 개선하고 골목상권 회복과 소상공인 경영 안정을 지원하는 ‘소상공인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소상공인의 사업장 건물과 시설물 개량 및 수리, 영업에 필요한 장비와 비품 교체 등을 지원하며 지난해부터 기존 시설개선 사업 외에 경관개선 사업이 새롭게 신설되어 지원 폭이 넓어졌습니다.
지원 규모 및 조건
지원 규모는 시설개선사업 총 사업비의 50% 범위 내에서 최대 2000만 원, 경관개선의 경우 총 사업비의 80% 범위 내에서 최대 1500만 원까지 지원됩니다. 두 사업을 모두 지원받을 경우 최대 35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자격은 최근 1년 이상 정선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고 해당 사업장에서 1년 이상 연속으로 영업을 하고 있는 대표자로, 이달 17일까지 읍면행정복지센터 또는 정선군청 경제과 소상공인정책팀으로 방문해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지원 대상 및 기대 효과
최종 지원 대상자는 정선군 소상공인 지원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2월 개별 통보할 예정입니다.
군은 지난 2015년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한 후 소상공인 시설개선 사업을 추진해왔으며 지난해까지 46억 원의 예산을 투입해 528곳의 소상공인 시설개선을 완료했습니다.
소상공인 사업장의 쾌적한 환경개선을 통해 매출 증가와 소비자 및 관광객에 대한 서비스 질 향상으로 이어져 지역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지원에 대한 기대
정미영 경제과장은 “국제 정세 불안과 물가 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이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통해 활력을 되찾고 지역 상권의 경쟁력이 높아지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참고 하면 좋은 글
- 경주시 2024년도 상반기 공공근로 일자리 신청방법
- 1059회 로또 당첨번호 당첨금액 1등 배출점
- 용인시 일자리센터 구인구직 알바 공공근로 노인일자리
- 대전 중구 공공근로 지역공동체일자리 신청방법
- 모바일 비상금대출 가능한 곳 쉬운 곳(무직자 3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