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2025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신청방법

서울 강서구에서는 2025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합니다. 이 사업은 취약계층을 위한 공공일자리를 지원하여 고용과 생계안정을 도모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강서구 2025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신청방법

참여자 모집 개요

서울 강서구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2025년 상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사업은 지역자원을 활용하여 공공일자리를 지원하는 것으로, 취약계층의 고용과 생계안정을 위해 추진되고 있습니다.

모집 분야 및 인원

올 상반기 운영되는 사업은 다음과 같은 5개 분야로 총 15명을 모집합니다:

  • 소셜그린스토어 운영
  • 강서구 보훈단체 운영 활성화
  • 일자리 발굴단
  • 다문화 통역 도우미
  • 자전거 이동식 수리센터 및 세차장 운영

신설 사업 및 지원 내용

먼저, 올해 신설된 소셜그린스토어 운영사업은 구에서 추진하는 축제와 행사에 팝업스토어로 참여하여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판매하는 업무입니다.

강서구 보훈단체 운영 활성화 사업도 이번에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이 사업은 조국에 헌신한 국가유공자를 예우하기 위해 전산처리 등의 사무 보조, 민원 응대, 회계 업무 등을 통해 보훈단체를 지원하게 됩니다.

일자리발굴단은 구인·구직 상담, 찾아가는 일자리상담소 운영 지원, 구인기업 방문 등 각종 일자리 사업을 지원하는 업무로, 직업상담사 자격증이 필수이며 관련 경력자를 우선 선발합니다.

이 외에도 다문화 가정에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역 도우미와 방치 자전거를 수리하는 자전거 이동식 수리센터 근무자들에 대한 선발이 진행됩니다. 각각 결혼이민자와 수리 기술자를 우대합니다.

신청 자격 및 근무 조건

신청 자격은 만 18세 이상(2007년 2월 17일 이전 출생자) 근로 능력이 있는 강서구 주민으로, 가구 소득이 기준중위소득 70% 이하이면서 가구 구성원 재산이 4억 99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일자리발굴단의 경우 소득과 재산에 제한은 없으나 저소득층을 우선 선발합니다.

근무 시간은 65세 미만의 경우 일 5시간, 주 25시간이며, 65세 이상은 일 3시간, 주 15시간입니다. 단, 일자리발굴단은 일 7시간, 주 35시간 근무합니다.

시급은 1만30원(일자리발굴단은 1만1000원)이며, 간식비와 건강검진 등이 지원됩니다.

근무기간은 2월 17일부터 6월 30일까지로, 희망자는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됩니다.

문의 사항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이 취업 취약계층의 생계안정을 넘어 민간으로의 취업 연계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지역 자원을 활용해 주민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일자리정책과(02-2600-6398)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참고 하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