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가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화와 고용 촉진을 위해 하나은행, 신한은행, 인천신용보증재단과 협력하여 특례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협약은 경기침체와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기 위한 것입니다.
특례보증 업무협약 체결
인천시 중구는 하나은행, 신한은행, 인천신용보증재단과 소상공인 경영난 해소를 위해 손을 맞잡았습니다.
김정헌 중구청장은 지난 8일 오후 중구청 구청장실에서 전병권 하나은행 경인영업본부대표, 이혜경 신한은행 중구청지점장, 전무수 인천신용보증재단 이사장과 ‘소상공인 특례·협약보증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경기침체와 물가상승 등 ‘민생 한파’의 장기화로 경영 위기를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돕고, 경영 안정화와 고용 촉진을 도모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융자 지원 및 대출 이자 지원
협약에 따라 중구는 인천신용보증재단에 2억 5000만 원을 출연하고, 하나은행은 1억 원, 신한은행에서는 5000만 원을 각각 특별출연하여 중구 소상공인들을 위한 융자를 지원합니다.
특히 구는 담보 능력이 부족한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최초 3년간 대출 이자의 2.5%를 지원할 방침입니다.
신청 방법
보증 대출을 받고자 하는 관내 소상공인은 인천신용보증재단 중부지점에서 먼저 상담을 받은 후,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 등을 갖춰 중구청(중구 신포로 27번길 80) 경제산업과로 방문 신청하면 됩니다.
중구청장의 메시지
김정헌 중구청장은 “이번 지원으로 지역경제를 이끄는 소상공인의 자금난을 해소하고, 경제위기 극복에 힘을 보탤 것”이라며 “소상공인의 경영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펼치겠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참고 하면 좋은 글
- 온누리상품권앱으로 스마트하게 쇼핑하기!
- 순창군, 내년 노인일자리 3380개 접수
- 서울 강서구 일자리 구인구직 알바몬 교차로 알바천국 워크넷
- 구리시청 공공근로 홈페이지 신청방법 | 노인일자리 | 알바천국 알바몬 일자리
- 아이소리몰 구인구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