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이천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이차보전 신청방법

이천시가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한 지원을 마련했습니다.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14억 원 규모의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지원사업을 통해 경영 안정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2025 이천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이차보전 신청방법

이천시, 소상공인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지원사업 추진

경기 이천시는 경기침체기에 경영난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올해 총 14억 원의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특례보증 및 이차보전 사업은 신용도가 낮거나 담보가 부족해 은행 대출이 어려운 소상공인을 위해 경기신용보증재단에 시가 예산을 출연하여 대출받을 수 있도록 하고, 1% 보증 수수료와 2%의 이자 차액을 지원하여 소상공인들의 대출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는 사업입니다.

이천시에 사업장을 두고 2개월 이상 영업 중인 소상공인은 이 사업에 따라 보증기간 5년(5년간 월 균등분할 상환)을 조건으로 예산 내에서 최고 5,000만 원까지 저금리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서 접수처는 경기신용보증재단이며, 제출서류 등 기타 문의 사항은 소상공인지원팀으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김경희 시장은 “소상공인은 이천시의 원동력이자 지역경제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다”며 “최근의 경기침체와 내수 시장 위축으로 인해 특히 어려운 상황에 놓인 소상공인들이 이번 지원사업으로 활력을 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참고 하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