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이자 지원 신청방법

인천 동구에서는 소상공인을 위한 금융 지원 정책을 확대 시행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정책은 소상공인들의 이자 부담을 줄이고, 지역 경제의 안정과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것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인천 동구 소상공인 특례보증 이자 지원 신청방법

소상공인 특례보증 이자 지원 확대 시행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긴급 민생안정 지원을 위해 소상공인 특례보증 이자 지원을 기존 3%에서 4%로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1월부터 6월까지 신규로 소상공인 특례보증(대출)을 신청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이자 지원율을 기존 3%에서 4%로 확대하여 3년간 지원할 예정입니다.

특례보증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인천신용보증재단 중부지점(032-766-8090~3)에서 상담 후 사업자등록증, 사업장 임대차계약서 등의 서류를 동구청 일자리경제과(032-770-6403)로 제출하시면, 인천신용보증재단의 심사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으로 선정됩니다.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관내 신한은행이나 새마을금고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대출한도는 다음과 같습니다:

  • 시설개선자금: 3천만원 이내
  • 경영자금: 2천만원 이내

김찬진 동구청장은 “지역 경제를 이끌어가는 소상공인에게 이자 지원을 확대하여 금융 부담을 줄임으로써 조금이나마 힘이 됐으면 한다”며 “이번 정책이 소상공인의 경영 안정과 재도약의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속적인 소통과 지원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참고 하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