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에서는 대학생들의 학자금 대출 이자를 전액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지원은 2025년 상반기 신청자를 모집하며, 많은 대학생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 이자 전액 지원
경기도가 오는 2월 14일까지 2025년 상반기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해당 사업은 연 2회, 상·하반기로 나눠 진행하며, 한국장학재단에서 2010년 2학기 이후 대출받은 등록금과 생활비에 대한 이자를 지원합니다. 이번 상반기 지원은 지난해 7월부터 12월까지 발생한 이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지원 대상 및 신청 방법
지원 대상자는 휴학을 포함한 대학·대학원 재학생과 미취업 졸업생입니다. 단, 학점은행제 학습자는 제외됩니다.
졸업생은 대학교 졸업 후 10년까지, 대학원 졸업 후 4년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 또는 직계존속(부모, 조부, 조모, 외조부, 외조모) 중 1명 이상이 공고일 기준 경기도에 주민등록상 1년 이상 계속 거주해야 합니다.
지원 신청은 2월 14일 오후 6시까지 대출 당사자가 온라인 또는 모바일을 통해 경기민원24 누리집으로 하시면 됩니다. 행정 정보 공동 이용 동의 시 신청인의 주민등록초본과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가 자동으로 연계돼 편리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류 제출 및 결과 발표
본인의 거주요건이 미충족될 경우 본인과 직계존속의 관계를 증명하는 가족관계증명서와 직계존속의 주민등록초본을 추가로 제출해야 합니다.
도는 서류심사 과정을 거쳐 7월 중 결과를 발표하고 이자를 지급할 계획입니다. 대출이자는 신청자 계좌가 아닌 한국장학재단 대출 계좌로 입금돼 원리금 잔액에서 차감됩니다.
문의 및 지원 내역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시거나 경기도 콜센터에 문의하시면 됩니다. 이자 지원 내역은 한국장학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인용 경기도 청년기회과장은 “청년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학업과 취업 준비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 지원 정책을 통해 청년들의 꿈을 응원하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경기도는 지난해 약 4만 8000명에게 45억 3000만 원의 학자금 대출이자를 지원했습니다.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을 시작한 2010년부터 지난해까지 약 43만 명의 대학(원)생에게 총 313억 원의 혜택을 제공하였습니다.
📌참고 하면 좋은 글
- 서울 파크골프장 탐방!(목록 위치 주소 홀)
- 2024 남해군 공공 근로 일자리 신청방법
- 2025 삼재띠
- 대전 서구 공공근로 2024 공공일자리 신청방법
- MBC ON 편성표: 최신 MBC ON 프로그램 확인